About Us  
 
  The Global Poverty Public Awareness Project in Korea (GP3 Korea)는 공공지식의 확산을 통해 지구촌 빈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지구촌 빈곤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빈곤에 대한 무지와 무관심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수적인 시민들의 사회 참여를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시민들의 지구촌 빈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수준은 매우 낮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지구촌 빈곤에 대한 정보 부족은 낮은 사회적 인식의 원인입니다. 우리 단체는 시민사회의 잠재된 이타심을 일깨우고자 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합니다.  
 
  Mission  

“지구촌 빈곤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쉽게 접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촌 빈곤의 심각성을 공감하게 됩니다.”

 

지구촌 빈곤문제를 알리는 공공지식은 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단체는 공공정보의 부족 때문에 발생하는 사회적 무관심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구촌 빈곤의 원인, 현실, 해결방안에 대한 읽을거리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Vision  
  더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지구촌 빈곤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랍니다. 모든 사람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인간 본연의 존엄성을 찾는 세상, 희망과 이타주의가 넘치는 세상을 추구합니다.  
MORE
  Values  

• 공공지식에 대한 접근
• 협동
• 혁신
• 창의성
• 인류애
• 시민참여

  History  
  지구촌 빈곤문제 공공인식 개선 프로젝트 GP3 Korea는 고려대 국제대학원 강의 "Globalzation, Development, Poverty and Law"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결된 수많은 발룬티어들이 공공지식을 공유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지구촌 빈곤문제 공공지식을 확산한다는 아이디어는 열정적인 발룬티어들과 함께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촌 빈곤의 원인, 해결책에 대한 공공지식을 더 널리 나누고 이해할 수 있다면 지구촌 빈곤의 감소를 위한 실천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도 확대될 것입니다.

지구촌 빈곤에 관련된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온라인 협업을 통한 컨텐츠 생산, 그리고 공공지식의 폭넓은 확산이 시민 사회의 잠재된 이타심을 일깨울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우리는 공익 정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한 공유지식의 생산, 공유, 확산을 위해서는 발룬티어들의 기여와 협업이 필수적이었습니다.

수개월 동안의 준비 끝에 2009년 12월에 마침내 '지구촌 빈곤문제 공공인식 프로젝트 GP3 Korea가 출범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도움이 필요한 빈곤국가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남미 지역)이 처한 현실과 원인, 그리고 혁신적 해결책들을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GP3 Korea는 지구촌 빈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전국적 공익 정보 캠페인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MORE
GP3 Wiki GP3 Korea GP3 Naver Blog GP3 Cyworld Blog GP3 YouTube GP3 Facebook GP3 Twitter

GP3 Korea 2013.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 Commercial-ShareAlike 2.0 License
The Global Poverty Public Awareness Project in Korea.
Designed by Jeong-ae Lee, Ranhee Kim, Suk-hwan Lim, Jaewoo Choi, Ji-won Oh & Seung-won Baek